창세기 7장에 대한 묵상과 적용
창세기 7장에 대한 묵상과 적용
적용 (Application)
세상의 조롱 속에서도 믿음의 길을 걸으십시오: 노아는 120년 동안 세상의 비웃음과 조롱을 받으면서도 묵묵히 하나님의 명령을 따랐습니다. 세상의 기준과 가치관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을 붙들고 순종하는 것이 진정한 믿음입니다. 우리의 신앙이 세상 사람들에게 어리석어 보일지라도, 끝까지 의의 길을 걸어가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구원의 방주를 짓는 일은 외롭고 고된 길이지만, 그 끝에는 하나님의 신실한 구원이 있습니다.
심판의 때를 준비하며 깨어 있으십시오: 방주의 문이 닫히기 전까지, 사람들은 먹고 마시고 장가가고 시집가며 일상에 취해 있었습니다. 그들은 수많은 경고와 명백한 징조(짐승들의 행렬)를 외면했습니다. 우리 또한 마지막 때를 살아가는 성도로서, 세상의 풍요와 쾌락에 안주하지 말고 영적으로 깨어 있어야 합니다. 언제 주님께서 다시 오실지 알 수 없기에, 매일의 삶이 주님 앞에서 정결하고 거룩하도록 힘써야 합니다.
하나님의 구원은 완전하고 유일합니다: 세상이 물로 심판받을 때, 구원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방주 안에 들어가는 것이었습니다. 아무리 높은 산도, 인간의 어떤 노력도 거센 물살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오늘날 우리의 유일한 구원의 방주는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다른 어떤 이름이나 방법으로도 구원을 얻을 수 없음을 기억하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을 굳게 붙들어야 합니다.
순종이 곧 구원입니다: 하나님께서 노아에게 "너와 네 온 집은 방주로 들어가라"고 명하셨을 때, 노아의 가족은 순종했습니다. 그들이 방주에 들어간 행위 자체가 구원의 시작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온전한 순종이 우리를 심판에서 건져내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길입니다.
기도 (Prayer)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세상의 죄악이 가득했던 때에도 의로운 길을 걸었던 노아의 믿음을 본받기 원합니다. 세상의 조롱과 멸시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오직 주님의 말씀만을 따라 순종하며 끝까지 인내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삶이 세상의 가치관에 물들지 않고, 마지막 때를 준비하며 늘 깨어 기도하게 하소서. 먹고 마시는 일상에 함몰되어 주님의 때를 놓치는 어리석은 자가 되지 않게 지켜 주옵소서.
우리의 유일한 구원의 방주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만을 굳게 의지합니다. 세상의 그 어떤 것도 우리를 구원할 수 없음을 고백하오니, 오직 십자가의 복음만을 붙들고 살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친히 구원의 문을 닫으셨던 것처럼, 우리의 구원이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에 달려 있음을 기억하며 늘 감사하게 하시고, 그 구원의 은혜를 세상에 전하는 통로로 우리를 사용하여 주옵소서.
모든 것을 심판하시고 또한 구원하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태그 (Tags)
#창세기7장 #노아의홍수 #방주 #순종 #믿음 #심판 #구원 #마지막때 #하나님의은혜 #노아 #깨어있으라

댓글
댓글 쓰기